바로가기 메뉴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I SEOUL U - 서울시 식품안전관리

자료/소식서울식품안전뉴스

서울식품안전뉴스

  • 견과류, 정말 다이어트 식품일까?
  •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3-05조회수 :320


견과류, 정말 다이어트 식품일까?

진실 VS 거짓

정답 : 견과류는 다이어트에 유익한 식품이다!

두뇌발달, 치매 예방에 도움을 주고 노화 방지 효과가 있어 사랑받는 건강식품 견과류!

견과류는 지방함량과 열량이 높아 과식하면 안 되지만, 꾸준히 섭취할 경우 다양한 장점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 꼭 챙겨 먹어야 할 음식이기도 합니다.

견과류가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는?

견과류 속의 섬유소와 식물성 단백질!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막아줍니다.

견과류를 먹고 나면 열 발생량이 많아져 기초대사량이 많아집니다.

견과류 속의 지방은 '불포화지방'으로 쉽게 산화되어 체내 축적 양이 적습니다.

흡수되지 못하고 대변을 통해 배출되는 지방의 양이 많습니다.


하지만 과식은 금물! 견과류는 고열량식품이에요.

과자나 초콜릿 같은 고열량 간식을 먹는 대신 매일 일정한 양의 견과류를 꾸준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견과류를 더욱 건강하게 즐기는 TIP


하루 한 줌(30g)으로 양을 조절해서 섭취합니다.

가공견과류는 지방, 나트륨 함량이 적은 것이 좋습니다.

산화되거나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유통기한을 지켜 서늘한 곳에 밀봉합니다.

신장이 약하거나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주의해야 합니다.

유아동 섭취 시 질식의 위험이 있으므로 유의합니다.

우리가 먹는 대표적인 견과류의 효능


호두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여 두뇌에 좋고 단백질과 지방이 많아 겨울철 체온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아몬드 미네랄과 식시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지방과 콜레스테롤 흡수를 줄여줍니다. 비타민 E가 많아 항산화 작용을 도와줍니다.

땅콩 비타민 B와 E가 노화방지와 피로회복을 도와줍니다. 대장 활동을 도와 변비에 효과가 좋습니다.

잣 철분이 많아 빈혈에 좋습니다. 지방이 풍부하여 식욕 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 이전글 : 이전글이 없습니다
  •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
서울특별시 식품정책과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태평로1가 31) 서울특별시청 5층 TEL : (02)120
Hi Seoul SOUL OF A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