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온도 올리기 프로젝트 자극 없이 속 편한 식사, 함께해요!
-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5-26조회수 :4683
- 첨부건강온도 올리기 프로젝트 자극 없이 속 편한 식사, 함께해요! (39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건강온도 올리기 프로젝트
자극 없이 속 편한 식사, 함께해요!
소화가 안 되고 신 트림이 나와요!
식사 후 소화가 잘 되지 않아 속이 더부룩하고 신 트림 또는 신물이 올라오는 느낌이 지속된다면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일 가능성이 있어요.\
그렇다면 왜 역류성 식도염이 생기는지, 어떻게 개선할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역류성 식도염의 다양한 원인
음식물 역류를 막아주는 '하부식도 괄약근'의 압력이 줄어들면, 음식물이 식도로 올라와 염증을 일으킵니다.
또 식후 위산이 과도하게 분비되거나 비만, 임신, 복수 등으로 위장에 압력이 높아질 때도 역류성 식도염이 생기게 돼요.
흔한 질환이라도 방심은 금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역류성 식도염 환자는 20만명 이상으로, 역류성 식도염은 흔히 발생하는 질병이 되었어요.
하지만 방심은 금물! 역류성 식도염을 방치하면 식도 협착을 비롯해 식도 조직이 변이하는 '바렛 식도'등의 문제가 생겨요.
식습관 개선을 통한 증상 개선이 필수적입니다.
역류성 식도염 예방
STEP 1. 식습관 바로잡기
역류성 식도염의 주 원인 중 하나는 과식!
과식은 위액 분비를 촉진하고 배출은 늦추기 때문에 역류 현상을 일으키기 쉬워요.
때문에 음식을 조금씩 나누어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답니다.
또 섭취한 음식이 소화되는 2~3시간 이내에는 가벼운 운동을 하거나 앉아서 휴식을 취해주세요.
역류성 식도염 예방
STEP 2. 이 음식은 피해요
이미 식도에 염증이 있다면? 감귤류와 과채주스 등은 금물!
또 지방이 많거나 카페인을 함유한 식품, 탄산음료를 비롯해 주류와 유제품, 튀김 등은 역류성 식도염을 악화시킬 수 있어요.
최대한 자제하여 섭취해요!
고른 영양 섭취, 놏치지 마세요
하지만 역류성 식도염의 개선을 위해 극단적으로 식생활을 제한하면, 고른 영양분 섭취가 이뤄지지 않아 더 큰 건강문제로 이어질 수 있어요.
따라서 정기적으로 진료를 받으며 본인의 건강 상태를 잘 파악하고, 균형 있게 영양분 섭취를 하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속이 편한 만큼 마음도 편해진다는 사실!
건강한 식습관을 통해 '속 편한 하루' 함께 만들어가요!
- 이전글 : 이전글이 없습니다
-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