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 서울시식품안전정보

cont-In

알림/자료 유용한 식생활정보

유용한 식생활정보


치즈는 왜 노란색일까?


치즈는 왜 노란색일까?


치즈색깔의 비밀


치즈색깔의 비밀

치즈가 노란색을 띠는 이유는 바로 풀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 때문이에요.

젖소들이 풀을 먹고 자라면서 몸속 지방에 베타카로틴이 저장되기 때문에 치즈의 지방 함량이 높을수록 더 노란색을 띠는 거랍니다.


우유가 하얀 이유?


우유가 하얀 이유?

그렇다면 동일하게 베타카로틴 성분이 들어있는 우유는 왜 하얀색인 걸까요?

그건 우유의 유지방을 둘러싼 얇은 막이 베타카로틴을 가로막고 있어 하얗게 보이기 때문입니다.

반면 치즈는 가공 과정에서 이 막이 파괴되어 베타카로틴의 노란 성분이 보이게 되는 것!


치즈가 짠 이유?


치즈가 짠 이유?

짜지 않은 우유를 가공했는데 치즈에서 짠 맛이 나는 이유는 치즈의 숙성과정에서 유해한 미생물이 자라지 않도록 소금을 직접 넣거나 소금물에 담궜다 빼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이에요.


개봉한 치즈 보관 방법


개봉한 치즈 보관 방법

이미 뜯은 치즈를 다시 보관할 때는 산소가 통할 수 있도록 베이킹용 종이 등으로 감싼 후 비닐팩에 넣어 보관합니다.

치즈 보관 온도는 2~6가 적당해요.


치즈를 더 맛있게 즐겨요


치즈를 더 맛있게 즐겨요

치즈를 먹기 한 시간 전에 상온에 꺼내두면 차가운 냉기가 빠지면서 고소한 맛이 더욱 잘 느껴져요.

또 단맛이 강한 음식을 먹기 전 치즈를 먹어야 고유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 이전글 : 이전글이 없습니다
  •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
서울특별시 식품정책과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태평로1가 31) 서울특별시청 5층 TEL : (02)120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웹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마크(WA인증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