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로그인

팝업닫기
식품위생업소 자율점검

식품위생업소 자율점검

행정기관의 지도점검을 기다릴 필요 없이 영업주가 스스로 자율적으로 점검하는 위생점검 시스템입니다.

식품위생업소 자율점검

위생점검 이제 인터넷으로 하세요 !

위생점검 효과는 Up! 영업주의 부담은 Down!

이제 행정기관의 지도점검을 기다릴 필요없이 영업주가 자율적으로 점검하고 인터넷으로 즉시 처리하세요.
영업주 스스로 위생점검을 실시한 후 그 결과를 인터넷을 통해 해당 자치구로 자동 전송하는 '세계 전자정부 1위 도시' 서울에 걸맞은 선진 위생점검방식입니다.

자율점검시스템 바로가기

자율점검은 언제 하나요?

분기마다 1회씩 합니다.(연4회)자율점검 '인터넷 입력기간'별도 통보 예정

자율점검 내용은 무엇인가요?

식품위생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시설기준과 조리장 위생관리 및 식자재관리등 영업자 준수사항과 건강진단,원산지표시 등 평소 위생공무원으로부터 점검받는 내용입니다.

어떻게 점검을 하나요?

영업주가'서울시 식품안전정보'(fsi.seoul.go.kr)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점검표에 있는 항목들을 점검하고 작성한 후'제출'버튼을 클릭하면 해당구청으로 점검표가 자동전송 됩니다. 전송이 완료된 후 점검결과를 출력하여 업소 내부 손님이 잘 보이는 곳에 제시하시면 됩니다.

어떤 업소를 대상으로 하나요?

100m2이상 일반음식점,휴게음식점,제과점,위탁급식영업,식품제조가공업,기타식품판매업 등 53,200개소와 참여희망업소 입니다.

어떤 인센티브가 있나요?

성실하게 이행하는 업소에 대해서는 "출입점검이 유예"됩니다.
물론 미이행 업소나 허위보고 업소는 출입점검을 받게 됩니다.매분기 자율점검 이행 업소 중 10%를 표본추출 점검하여 허위보고 여부를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