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 서울시식품안전정보

cont-In

알림/자료 유용한 식생활정보

유용한 식생활정보


암 유발하는 민물고기 기생충 1급수에도 산다


암 유발하는 민물고기 기생충 1급수에도 산다!


1급수 물고기에서 암 유발 기생충 발견


1급수 물고기에서 암 유발 기생충 발견

질병관리본부가 선정한 간흡충(간디스토마)에 많이 감염된 민물고기 10종 중, 9가지 종이 1급수에 사는 물고기였습니다.

피라미, 참몰개, 돌고기, 모래무지 등 1급수 맑은 물에 사는 토종민물고기들에서 간흡충이 마리당 최대 3,000개 이상 발견되어, 한 마리만 먹어도 인체에 치명적인 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간흡충이 뭐예요?


간흡충이 뭐예요?

기생충은 다른 생물체의 체내에서 서식하면서 영양분과 피신처를 제공받은 생물체입니다.

그중 간흡충은 길이가 1cm 정도인 기생충으로, 감염되면 20년 이상 담도에 기생하면서 담석과 황달을 일으키고 세포 돌연변이를 초래해, 간암·담도암 등을 유발합니다.

따라서 간흡충 등의 기생충 감염을 예방하려면 잉어와 같은 민물고기는 반드시 익혀 먹어야 합니다.


기생충, 어떻게 예방하나요?


기생충, 어떻게 예방하나요?

위생적인 상태를 유지하기

화장실 갔다 와서, 외출 후, 돈을 만진 후, 요리하기 전, 기저귀를 간 후에는 항상 손을 깨끗하게 씻으세요.

건강한 식단으로 식사하기

건강한 식단으로 식사를 해야 면역력을 키워 기생충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요. 특히 비타민 CA를 많이 섭취하세요.


기생충, 어떻게 예방하나요?


물은 끓여 마시기

물이 깨끗한지, 그대로 마셔도 되는지 확실하지 않다면 꼭 끓여 드세요.

끓일 수 없는 상황이라면 물을 사서 드시고, 색깔이나 맛을 유심히 관찰한 후 드세요.

깨끗이 씻은 후 먹기

과일이나 야채처럼 생것을 먹는 경우, 꼭 깨끗이 씻어 드세요. 또 고기는 제대로 익혀 드세요.


  • 이전글 : 이전글이 없습니다
  •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
서울특별시 식품정책과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태평로1가 31) 서울특별시청 5층 TEL : (02)120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웹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마크(WA인증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