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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건강온도 올리기 프로젝트 우리 몸의 기둥, 뼈 지키기
  •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6-23조회수 :473


건강온도 올리기 프로젝트

우리 몸의 기둥, 뼈 지키기

침묵의 질환, 골다공증


골다공증의 특징과 원인

- 골절 발생 전까지 특별한 증상 없이 긴 잠복 기간 지속

-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뼈가 소실되며 발생

- 폐경 후 여성, 골밀도 급격히 저하

뼈 건강을 위한 생활수칙


금연 | 흡연은 칼슘 흡수를 저하시킬 뿐 아니라 여성호르몬을 감소시켜 골밀도를 낮춥니다. 금연을 권해드려요.

금주 | 주종과 관계 없이 하루 3잔 이상의 음주는 뼈 건강에 해로우니 되도록 자제해요!

생활속 안전 도모 | 편안한 신발을 신고, 미끄러지거나 넘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골다공증 예방에는 칼슘과 비타민 D

칼슘

- 뼈의 생성과 유지에 관여

- 성인 남성 하루 700~750mg, 성인여성 650~700mg 섭취 권장

- 유제품, 뼈째 먹는 생선, 무청, 고춧잎, 갓 등의 채소에 풍부

- 동물성 식품을 통한 섭취가 효과적

비타민

-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작용

- 햇빛을 통해 피부에서 합성됨

- 식품을 통해 섭취하는 경우 1일 800IU 섭취를 권장하며, 연어, 고등어, 청어 등 기름지고 등 푸른 생선과 계란, 버슷, 유제품 속에 풍부하게 함유

뼈 건강을 해치는 세 가지 식품

염분 : 염분 과다 섭취시, 칼슘이 소변을 통해 배출되어 부족해진 체내 칼슘 농도를 위해 뼈 속의 칼슘이 빠져나오게 됩니다.

카페인 : 칼슘 배설을 촉진시킵니다.

알코올 : 뼈의 재생을 억제하고, 장 내 칼슘 흡수를 방해할 뿐 아니라 칼슘이 배설되게 합니다.

눈에 띄는 증상 없이 천천히 무너지는 우리 몸의 기둥, 뼈!

건강한 생활습관 유지와 함께, 적당량의 칼슘과 비타민 D 섭취를 통해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뼈 건강을 지켜요

서울특별시 식품정책과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태평로1가 31) 서울특별시청 5층 TEL : (0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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