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 서울시식품안전정보

cont-In

알림/자료 먹거리 자료실

먹거리 자료실

  • 저염식 실천 동영상(저염실천챌린지)
  • 작성자 :먹거리전략팀 등록일 :2021-12-27조회수 :79468

‘저염 실천 챌린지’는 저염 조리를 통해 나트륨 섭취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실제로 간단하고 맛있는 저염 조리법을 직접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한 그릇 음식과 곁들임 음식 조리를 통해 일반 조리법과 비교하여
저염 조리 시 실제로 나트륨 함량을 얼마만큼 줄일 수 있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 1편_현미 두부 생채소 비빔밥 & 당근 김치

짠맛의 민감도를 높여주는 현미밥에 다양한 채소와 고소한 연두부를 넣어 저염 고추장 양념장을 곁들여 먹는 현미 두부 생채소 비빔밥 레시피입니다.
나트륨을 줄인 당근김치와 함께 곁들이면 맛있는 저염식 한 끼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내용과 동일


▶ 2편_버섯영양밥 & 파프리카 오이고추 무침

버섯영양밥에 곁들이는 양념장에는 과일과 채소를 이용해 만든 맛간장을 사용하여 풍미를 더해줍니다.
파프리카 오이고추 무침에는 호두를 넣어 고소한 맛을 내고 짠맛을 내는 된장, 고추장 양념량을 줄일 수 있는 저염 레시피입니다.

 첨부파일 내용과 동일


▶ 3편_파인애플 새우 볶음밥 & 모둠 채소 수제 피클

파인애플 새우 볶음밥에는 과일과 채소를 이용해 만든 맛간장을 넣어 풍미를 더해주고 나트륨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볶음밥과 함께 잘 어울리는 모둠 채소 수제 피클은 소금 대신 식초, 피클링스파이스, 설탕을 사용하여 새콤달콤한 맛을 내는 저염 영양 피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내용과 동일



서울특별시 식품정책과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태평로1가 31) 서울특별시청 5층 TEL : (02)120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웹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마크(WA인증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