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 서울시식품안전정보

cont-In

알림/자료 유용한 식생활정보

유용한 식생활정보


저혈당 이란? 혈당은 혈액 속의 포도당의 농도인데요. 저혈당은 혈액 속 우리 몸의 에너지원인 포도당이 70mb/dL 이하로 떨어지는 것을 말해요. 저혈당 증상1. 맥박이 빨라짐2. 식은땀이 남 3. 두통, 피로감, 현기증 발생


저혈당 이란?

혈당은 혈액 속의 포도당의 농도인데요.

저혈당은 혈액 속 우리 몸의 에너지원인 포도당이 70mb/dL 이하로 떨어지는 것을 말해요.


저혈당 증상

1. 맥박이 빨라짐

2. 식은땀이 남

3. 두통, 피로감, 현기증 발생



저혈당이 위험한 이유1. 저혈당 쇼크 유발  뇌로 공급돼야 할 포도당이 부족해서 뇌 기능이 일시적으로 멈추면서 실신하는 상태로 심하면 혼수에 빠지거나 사망에 이를 수 있어요. 2. 심혈관 질환 유발 저혈당 상태가 되면 혈당을 올리는 교감신경 호르몬 분비를 늘려요. 교감신경이 과도하게 긴장하면서 혈류 부전을 일으켜요. 심한 저혈당 증상을 경험한 당뇨병 환자는 심근경색이나 뇌졸중에 걸릴 위험이 높아요.></p>
<p style=

저혈당이 위험한 이유

1. 저혈당 쇼크 유발

뇌로 공급돼야 할 포도당이 부족해서 뇌 기능이 일시적으로 멈추면서 실신하는 상태로 심하면 혼수에 빠지거나 사망에 이를 수 있어요.


2. 심혈관 질환 유발

저혈당 상태가 되면 혈당을 올리는 교감신경 호르몬 분비를 늘려요.

교감신경이 과도하게 긴장하면서 혈류 부전을 일으켜요.

심한 저혈당 증상을 경험한 당뇨병 환자는 심근경색이나 뇌졸중에 걸릴 위험이 높아요.



저혈당 예방법 1. 저혈당 증상이 나타나면 5분 이내로 과일주스와 사탕을 먹는다. 2. 당뇨병 환자가 끼니를 거르거나, 평소보다 신체활동이 많은 경우, 당뇨병 약 용량을 늘렸을 때 저혈당이 오기 쉬우므로 주의한다. 3. 음주를 삼간다. 4. 운동전이나 후에 음식을 섭취한다. 5. 규칙적으로 식사를 한다.


저혈당 예방법

1. 저혈당 증상이 나타나면 5분 이내로 과일주스와 사탕을 먹는다.

2. 당뇨병 환자가 끼니를 거르거나, 평소보다 신체활동이 많은 경우, 당뇨병 약 용량을 늘렸을 때 저혈당이 오기 쉬우므로 주의한다.

3. 음주를 삼간다.

4. 운동전이나 후에 음식을 섭취한다.

5. 규칙적으로 식사를 한다.

  • 이전글 : 이전글이 없습니다
  •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
서울특별시 식품정책과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태평로1가 31) 서울특별시청 5층 TEL : (02)120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웹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마크(WA인증마크)